그중에서 정치 분야에서도 엄청난 성취가 있었는데 바로 ‘날치기 선거법이 되겠다.
더 발전한 나라와의 무역은 해롭다는 이유로 한·미 FTA에 반대했는데 지금도 마찬가지인가.적어도 서로 기본적인 팩트체크는 했으면 한다.
(노무현 정부 인수위가) 미국에서 보면 좌파일지 모르지만 독일에서 보면 메르켈의 기민당보다 우파다.현재의 공급망은 과거 30~40년간 만든 것이다.영국으로 말하면 18세기 말에서 갑자기 21세기로 온 거다.
내가 개발경제학자·제도경제학자로 많이 인용되는 건 내 연구의 주제가 경제발전.기획재정부 설명처럼 구조적인 측면이 있다.
세금 낸 만큼 기업 활동하기 좋은 나라.
돈을 버는 게 가장 중요한 목적이어서 어느 이론이냐 무슨 학파냐 별로 중요하지 않다.하이에크에서 끌어온 것이든 상관 안 한다.
100년전 자유였다임윤찬이 새 앨범에 심은 비밀오페라 역사 바꾼 ‘환승연애최고의 디바가 사라졌다더 중앙 플러스문화 비타민기꺼이 ‘할꾸 당한다최민식은 왜 감귤을 썼나부커상 최종후보 올라도…황석영 나는 위기다 왜‘차정숙 튀르키예 휩쓸었다한달새 시청률 3배 뛴 비결더 중앙 플러스나의 반려일지이상봉 만나 ‘청담 강아지 됐다멧돼지 사냥개의 견생역전우리 애기요? 얘는 개잖아요타일러는 찰리아빠 거부한다14번째 미역국 먹고 떠났죠하루키 번역가 ‘행복한 이별/.첨단 제조공정은 국내에 남겨둘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.
미·중 갈등을 보면 미국이 자유무역이 아니라 보호무역으로 사다리를 걷어차고 있다미·중 경쟁은 과거의 미소 냉전과는 다를 것이다.적어도 서로 기본적인 팩트체크는 했으면 한다.